수소 (H2) 충전소

수소충전소 개요

수소(H2)에너지는 무공해 자원으로, 수소에너지를 전기에너지로 변환하여 깨끗하고 매우 효율적인 연료전지를 사용하게 하는 이상적 에너지입니다.

정부는 앞으로 한국이 세계최고의 수소경제사회가 구축될 수 있도록 2019년 1월 수소 경제사회의 로드맵을 발표하였습니다.

이에 발맥스기술은 수소경제사회를 활성화하고 선도하기 위해 수소충전소 구축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수소 경제사회 로드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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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소충전소 사업영역

발맥스기술은 수소저장에서부터 차량의 수소공급에 이르기까지 수소충전소의 전체 시스템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발맥스기술은 고객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수소 충전시스템을 위해 보다 효율적인 설계와 엔지니어링, 제조, 시운전, 교육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시뮬레이션
시뮬레이션 결과
시뮬레이션 스펙
구분 중압저장용기 고압저장용기
저장용기 충전량 91.53 kg 77.38 kg
충전 가용량 12.24 kg 10.56 kg
충전시간 압축기 생산량 9.36 kg 7.04 kg
Total 가용량 14.56 kg 17.60 kg
승용차 1대 충전량 2.82 kg 2.23 kg
충전 차량 대수 5.16 대 7.89 대
시뮬레이션
시뮬레이션 결과
시뮬레이션 스펙
구분 중압저장용기 고압저장용기
저장용기 충전량 91.53 kg 77.38 kg
충전 가용량 12.24 kg 10.56 kg
충전시간 압축기 생산량 37.45 kg 12.75 kg
Total 가용량 36.94 kg 23.31 kg
승용차 1대 충전량 2.82 kg 2.23 kg
충전 차량 대수 13.09 대 10.45 대

수소충전소 개발현황

07.02   수소 영통 수소충전소 건설

05.10   전주1호 수소충전소 건설 업무협약

04.18   수소 정책과 기술포럼 개최

03.04   Hysys(충전소 위험평가 프로그램) 구축

02.28   HyNet 발기인 총회 (감사선임)

10.12   SPC 참여

06.01   수소충전소 시스템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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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소충전소 특징

발맥스기술의 수소충전소 특징
발맥스기술은 다음과 같은 전문기술을 통하여 수소충전소를 건설합니다.
  • 수소충전소 패키지 모듈을 제작하여 설치면적을 최소화하고 공사 기간을 단축시킵니다.
  • 발맥스기술 전용 Priority Panel의 HMI 프로그램으로 승용차/버스 충전상황에 따른 선택적, 간헐적 충전이 가능합니다.
  • One Call Quick Service를 통한 긴급 출동반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설비의 Stand by line 구성과 Spare parts를 보유하여 보다 안정적인 수소충전소 운영이 가능합니다.
  • 발맥스기술의 수소충전소는 원격제어 및 감시지원대책을 실시합니다.
수소충전소 원격제어 및 감시지원대책
수소에너지사업부
담당자 : 강 태욱
직책 : 연구원
Tel : 070-4734-4654